최종편집 : 2017년 6월 26일 17:39
> 뉴스 > 창의성 교육 > 창의적 체험활동
     
문화예술체험으로 인성교육과 진로교육,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 서울시교육청 (주)쇼비보이와 업무협약 체결
2013년 11월 12일 (화) 15:10:49 이점숙 5sonamu@hanmail.net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11월 12일(화) 11:00에 서울시교육청 회의실에서 (주)쇼비보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평소 문화예술 관람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학생을 위하여 학교당 20명 내외 대상으로 무료 관람기회를 제공하고, 단체 관람료를 60%이상 할인하는 등 수준 높은 공연 관람 기회를 확대하여 문화예술을 통한 감성교육을 통해 서울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고자 한다.

 

또한 공연 제작, 창작, 실연, 연출 등 공연 관련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월 2회 제공하고, 공연기획사 및 공연장을 직업체험장으로 개방하는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할 계획이다.

 

(주)쇼비보이가 기획하고 있는 공연은 「비보이를 사랑한 발레리나」로서 사회적인 갈등이 춤이라는 매개를 통해 소통과 화합을 이룬다는 무언극(無言劇) 뮤지컬이다. 언어가 갖고 있는 장벽을 넘어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춤과 음악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학생들의 감추어진 끼를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공연관람을 통한 갈등의 승화, 억눌렸던 감정의 해소 등 문화예술을 통한 인성교육적 효과와 더불어 진로체험 프로그램 참여 등을 통한 진로교육적 효과를 함께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서울시교육청은 다양한 문화예술기관과 업무협약을 계속 추진하여 일선학교 차원에서 제공하기 어려운 학교 밖 다양한 자원들을 교육자원으로 활용하는 보다 실질적인 서울학습공동체를 구현하고자 노력할 것이다.

 

붙임 1. 업무협약서 1부

모든 학생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 실현을 위한

 

협 약 서

 

서울특별시교육청(이하 '교육청'이라 한다)과 (주)쇼비보이는 상호간에 다음과 같이 협약을 체결한다.

 

제1조(목적) 본 협약은 '교육청'과 '(주)쇼비보이'가 서울학생의 문화예술‧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상호협력하여 운영함으로써 서울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제2조(기본원칙) 이 협약서에 명기된 사항은 양 기관이 상호 신의와 성실의 원칙에 입각하여 준수한다.

 

제3조(상호협력 분야) '교육청'과 '(주)쇼비보이'는 아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고, 이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노력한다.

1. 서울학생 문화예술 공연 관람 기회 확대

2. 초‧중‧고교 불우 학생 공연 관람 기회 제공

3. 공연 창작, 제작, 연출, 실연 등에 대한 문화예술‧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4. (주)쇼비보이 기획사 및 소속 공연장을 청소년을 위한 공연 직업체험장으로 개방

5. 기타 학교로 찾아가는 문화체험학습 및 교육기부에 관한 사항에 대한 상호 협력

 

제4조(협의회) '교육청'과 '(주)쇼비보이'는 협약의 원활한 이행과 문화예술 및 진로직업체험 교육 등에 대한 제반사항을 협의하기 위해 상호 협의회를 운영한다.

 

제5조(협약서의 효력 및 변경·해지)

1. 본 협약서의 효력은 협약 당사자가 서명한 날로부터 발생하며, 유효기간은 서명한 날로부터 1년으로 하고 본 협약의 연장은 추후 당사자 간 협의에 따라 확정하기로 한다.

2. 본 협약서의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협약 당사자 간에 서면 합의가 있어야 한다.

 

 

 

 

2013년 11월 12일

 

 

 

서울특별시교육청

 

 

 

(주)쇼비보이

교육감 문 용 린

 

 

대표 최 윤 엽

 

 

이점숙의 다른기사 보기  
ⓒ 학부모신문(http://www.hakbumonew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최근 인기기사
협동조합 가족들과 함께 하는 소통
2017 관악 마을강사 역량강화연
부모가 하는 양성평등 실천 프로잭
독서심리코칭2급 자격 과정
여성안심 행복 수다방 제1탄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2길 10, 2층(봉천동) | Tel 0505-321-3114 | Fax 02-2618-5114
정기간행물등록번호 서울 아 00716 | 등록연월일 2008. 11.20 | 발행인 최혜정 | 편집인 최혜정 | 청소년보호책임자 최혜정
Copyright 2008 한국학부모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3114@hakbumonews.com (기사제보)